-사비천도행렬, 사비부여퍼레이드, 6대왕 퍼레이드 -

지난 해 백제문화제 행사 때 진행된 대동행렬 장면.(사진=부여군 제공)


백제문화제의 핵심 프로그램으로 전통을 계승하는 대규모 퍼레이드가 올해도 다양하게 부여군 지역에서 펼쳐질 예정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다.

부여군백제문화선양위원회(위원장 이용우)는 오는 28일부터 8일 간 부여군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63회 백제문화제' 다양한 퍼레이드를 통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마련되는 거리 퍼레이드는 '백제 사비천도 행렬'을 비롯해 '관광객 어울림 6대왕 퍼레이드', '백제의 멋과 맛, 사비 부여 퍼레이드' 등이다.


지난 해 문화제 당시 부여군 일원에서 펼쳐진 백제문화행렬 모습.(사진=부여군 제공)


'백제사비천도행렬'은 문화제 개막 첫날인 28일 오후 5시30분 부터 7시까지 진행된다.

부소산성 정문을 출발, 미성삼거리를 거쳐 궁남사거리, 계백장군 동상, 사비로, 성왕동상, 성왕로, 부여중학교로 행렬이 이어질 예정이다.

30일은 오후 4시 부터 2시간 여에 걸쳐  '6대왕 퍼레이드'는 30일 오후 4시 부터 2시간여에 걸쳐 부여중학교 부터 궁남사거리, 계백장군 동상, 사비로, 성왕동상, 성왕로, 석탑로까지 행진이 펼쳐진다.

특히 '6대왕 퍼레이드'는  관광객들도 대거 참여, 축제 분위기가 절정에 다다를 전망이다.

이 외에 다음 달 1일 오후 6시30분부터 저녁 8시까지는 '백제의 멋과 맛, 사비 부여 퍼레이드'가 석탑로를 출발, 중앙로를 거쳐 부여로로 이어진다.


이 거리 행진에는 규암면과 은산, 내산, 충화, 양화, 임천, 석성, 초촌면 주민들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지역의 전설과 특산물들을 이야기로 꾸민 퍼포먼스를 펼친다.

특히 사비 부여 퍼레이드는 대동제의 개념으로 지난해까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올 축제는 명절 연휴와 개최 시기가 겹치는 것을 감안, 최대한 많은 지역민들이 참여해 예전의 웅장함을 재현한다는 계획이다.

이용우 부여군수


이용우 부여군수는 "백제문화제가 수륙재 행렬부터 시작됨에 따라 63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퍼레이드를 진행해오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 군수는 이어 "퍼레이드는 지역민들의 참여로 관광객들에게 백제로 여행온 기분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프로그램"이라면서 많은 관광객들의 부여 방문을 바랐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