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찾아가는 이동군수실 열어...주민 민원 신속 처리

이석화 청양군수는 5일 정산면 분회경로당에서 ‘찾아가는 이동 군수실’ 운영을 통해 주민과 대화를 하고 있다.

청양군이 '찾아가는 이동 군수실’을 운영하는 등 주민과의 소통에 적극 나섰다.

이석화 청양군수는 5일 정산면 분회경로당에서 주민과의 소통을 위해  ‘찾아가는 이동 군수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 군수는 정산 전통장이 열린 이날 군청 방문이 어려운 정산면과 인근 3개면 주민들을 위해 이동 군수실을 열고 평소 군정에 관심이 많았던 지역 주민들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다.

이 군수는 오는 8일부터 개최되는 제18회 청양고추구기자축제 등 주요 군정과 함께 지난 이동군수실에서 나온 11개 주민 건의사항에 대한 처리결과를 설명했다.

또한 현장에서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접수해 관련 부서장과 함께 해결 가능한 사안은 즉석에서 답변하고 장기적인 검토가 필요한 의견은 다음 이동군수실 개최 시 별도로 정리해 설명하기로 약속했다.

이석화 청양군수는 5일 정산면 분회경로당에서 가진 ‘찾아가는 이동 군수실’을 통해 군정현황을 설명하고 있다.

이석화 군수는 “올해는 대통령선거 등 영향으로 두 번째 이동군수실이지만 기회가 날 때마다 주민들과 가까이에서 의견을 듣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행정의 주인은 주민이고 앞으로도 현장의견을 정책추진과정에 적극 반영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접수된 민원에 대해 적극적인 검토와 현지 출장을 통해 처리 가능여부를 신속하게 통보함으로써 주민만족도를 높이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앞장 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