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가 4차 산업혁명 기획평가 정책위원회를 열고, 발굴과제에 대한 자문 및 검증의 시간을 가졌다.

4일 오후 2시 시청 세미나실에서 열린 기획평가 정책위원회에서 과제별 추진단 및 관계 관계공무원 70여명은 ‘4차 산업혁명 특별시 대전’육성을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경미 공동위원장 주재로 개최된 이날 회의에서는 4대전략(혁신생태계 조성, 미래형 신산업 육성, 지원 인프라 구축, 실증화구현) 청년창업 성장지원 스타트업 타운, 바이오의약산업허브 구축, 친환경 스마트에너지 최적화 도시 인프라 구축 등 대전시가 발굴한 24개 과제의 추진상황 보고, 문제점 및 추진 전략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되었다.

한선희 시 과학경제국장(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은 “이번 회의에서 4차 산업혁명의 핵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명확한 방향을 기획평가 정책위원회가 제시해주었다”며 “보완 및 보강을 통해 24개 과제를 모두 현실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곘다”고 말했다.

기획평가 정책위원회 회의를 통해 보완된 24개 추진과제는 오는 15일 개최될 예정인 4차산업혁명 추진위원회 회의에서 심의 의결될 예정이다.

기획평가 정책위원회는 권선택 시장이 위원장직을 맡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추진위원회의 자문 위원회로, 한선희 과학경제국장과 이경미 정책자문단 과학경제분과 위원장이 공동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총 11명의 분야별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다.

기획평가 정책위원회는 4차 산업혁명 관련 정책 및 과제에 대한 기획 및 자문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