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진흥재단, 24일 대덕특구, 26일 대구특구에서 사이언스콘서트 진행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직무대행 김용욱, 이하 ‘특구진흥재단’)은 24일, 대덕특구와 26일 대구특구에서 연구개발특구 사이언스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이언스콘서트는 국민들에게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중심인 연구개발특구를 알리고 과학기술문화를 흥미롭게 전달하기 위해 진행되는 강연 사업으로, 5개 연구개발특구(대덕, 광주, 대구, 부산, 전북)와 서울을 순회하며 8월부터 10월까지 총 11회(26개 강연)에 걸쳐 열린다.

 지난 10일(목), 대덕테크비즈센터에서 개최된 제1회 사이언스콘서트에서는 KAIST 과학기술정책대학원 김소영 원장과 한국 IBM 정창우 상무가 강연자로 나서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을 주제로 열띤 강연을 펼쳐 100여명의 참석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 과학기술정책대학원 김소영 원장이 ‘4차 산업혁명과 국가미래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한국 IBM 정창우 상무가 ‘인공지능(A.I)과 인간의 새로운 파트너십’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24일 오후 7시 대덕테크비즈센터 1층 콜라보홀에서 개최될 제2회 사이언스콘서트에서는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곽병성 원장이 ‘에너지혁명이 만들 놀라운 미래탐험’이라는 주제로 첫 번째 강연을 진행하고, 미래채널 MyF 황준원 대표가 ‘가상현실과 로봇, 새로운 미래를 대비하라’라는 주제로 두 번째 강연한다.

이를 이어 진행되는 제3회 사이언스콘서트는 국립대구과학관의 후원으로 26일 오후 2시 국립대구과학관 1층 사이언트리홀에서 개최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기초과학연구원(IBS) 식물노화수명연구단 곽준명 그룹리더(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뉴바이올로지학과 교수)가 ‘꿈을 키우는 미래과학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두 번째 세션은 한국마술학회 제4대 회장인 임종기 마술사가 ‘마술과 함께하는 사이언스쇼’를 진행한다.

 특히, 제3회 사이언스콘서트는 여름방학 기간을 맞이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구개발특구 사이언스 콘서트는 과학기술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강연 참여 신청은 세바시스쿨(www.sebasi.co.kr) 또는 온오프믹스(www.onoffmix.com)에서 ‘연구개발특구 사이언스콘서트’로 검색해 신청하면 된다.

강연과 관련된 문의는 특구진흥재단 사업담당자(042-865-8864)와 세바시스쿨(031-707-0199)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