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해양수산부와 사업시행사 ㈜CLGG코리아(구 랴오디코리아) 간 업무협약 체결

당진 왜목마을 마리나 항만 개발 조감도

서해의 ‘해 뜨고 지는 마을’로 유명한 당진 ‘왜목마을’이 중국 외국자본을 유치해 대한민국의 요트 마리나 항만의 메카로 당진시의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왜목마을의 새로운 도약이 기대된다.
25일 당진시에 따르면 이날 서울 마리나 컨벤션 홀에서 해양수산부와 사업 시행자인 ㈜CLGG코리아(구 랴오디코리아)가 왜목 거점형 마리나항만 개발사업에 대한 실시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왜목마을 마리나 항만개발 사업은 본격화 될 전망이다.
왜목 마리나 항만개발 사업은 지난해 5월 27일 ㈜랴오디코리아가 사업계획서를 제출한 이후 올해 1월 협상대상자로 지정, 이번 협약으로 향후 사업계획안과 실시계획 수립, 실시계획 고시 및 사업 착수만 남게 됐다.
총사업비 1211억 원이 투입 예정이다. 마리나 항만의 개발면적은 19만 4047㎡(5만 8800평) 규모로 300척 규모의 계류시설과 방파제, 호안, 클럽하우스, 보관창고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계획대로 ㈜CLGG코리아가 개발 사업이 진행되면 국내 대규모 마리나 항만 개발사업에 외국자본이 투자되는 최초 사례로 기록될 전망이다.
왜목마을은 2015년 김승진 선장이 국내 최초로 요트 세계 일주에 성공할 당시 출항지와 귀항지로 더 유명해졌다. 대한민국 요트산업의 메카가 될 가능성도 높다.
25일 협약식에는 왜목마을 주민 다수가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참석한 주민들은 “중국 경제가 가파르게 성장하면서 요트산업도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고 들었다”며 “왜목마을이 중국 마리나항과 우리나라를 연결하는 교두보 역할을 했으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시 관계자는 “지난 2015년 중국 현지에서 랴오디 그룹의 투자를 이끌어 낸 이후 한국 법인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실제 투자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해온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며 “향후 사업계획의 차질 없는 진행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