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고마 컨벤션홀에서...‘인생사용 설명서’ 주제 강연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오는 11일 저녁 7시 고마 컨벤션홀에서 김홍신 작가를 초빙해 흥미진진 공주시민대학 제34강 교양강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양강좌는 장편소설 인간시장으로 유명한 김홍신 작가의 ‘인생사용 설명서’라는 주제로 단 한번뿐인 인생을 참되게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강연을 할 예정이다.

특히, 그의 저서 인생사용설명서에서 말하듯 타인과의 열등감, 인생의 회의감 등 인생의 불행하다고 느끼는 이들에게 지금 살아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삶을 다시금 생각하게 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김홍신 작가는 공주에서 출생해 논산에서 유년시절을 보내고, 1976년 ‘현대문학’으로 소설가에 데뷔했으며, 1981년 발표한 장편소설 ‘인간시장’이 대한민국 최초로 100만부를 돌파하면서 밀레니엄 셀러 작가가 됐다.

주요 작품으로는 ‘인간시장’, ‘대발해’ 등의 장편소설과 ‘인생사용 설명서’, ‘인생견문록’ 등의 수필집 등 130여권의 저서가 있으며, 제4회 통일문화대상 대상, 제14회 현대불교문학상, 제52회 한국문학상 등 많은 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공주시민대학 제35강 교양강좌는 KBS ‘역사저널, 그날’에 출연했던 신병주 교수를 초빙해 ‘조선건국과 정도전’ 이라는 주제로 오는 8월 8일 저녁 7시 고마 컨벤션홀에서 깊이와 재미가 있는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기타 공주시민대학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041-840-8393, 83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