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황새공원 문화관에 황새 박제 3개체 제작 설치

예산황새공원 문화관 2층에 있는 황새 표본 박제와 골격 박제 모습.

충남 예산군은 전국 유일의 예산황새공원 문화관 내 황새 박제를 설치하며 새로운 관람시설을 마련해 관람객들을 맞이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와 올해 불의의 사고로 우리 곁을 떠나간 황새 3마리를 박제해 새롭게 탄생시켰으며, 문화관 1층과 2층에 황새 박제를 전시하게 됐다.

이번에 제작 설치된 박제는 지난해 8월과 10월 감전사 당한 태황이와 민황이, 올해 1월 낚시줄에 걸려 폐사한 문황이 등 총 3개체이다.

문화관 1층에는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황새가 날개를 활짝 펴고 하늘 높게 비상하는 모양의 표본박제가 2층에는 정자세로 바로 서 있는 모습을 한 표본박제와 골격박제가 관람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군은 예산황새공원 문화관 내 박제 제작 설치로 관람 시설물이 한층 강화돼 관람객들에게 더욱 인기 있는 예산황새공원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와 올해 불의의 사고로 안타까운 죽음을 맞이한 황새 3마리를 박제해 예산황새공원 내에 전시하여 관람객들이 살아 숨 쉬고 있는 듯한 황새를 직접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며 “많은 분들이 예산황새공원을 방문해 황새 박제 및 조형물을 관람하고 다양한 체험을 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