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용우 군수...부여군민과의 약속이행 척도 전국 최고 수준 평가 받아 -

부여군청 전경(사진=부여군 제공)


부여군이 최근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실시한  '2017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실적 평가'에서 충남도 군 지자체 중 유일하게 최우수 등급인 'SA'등급을 획득했다.

평가 결과 부여군은 3대 분야(공약이행완료 분야, 2016년 목표달성 분야, 주민소통 분야)의 합산 총점이 80점을 넘으면서 ‘SA’등급을 받았다.

이용우 부여군수는 민선 6기 공약으로 모두 64개 사업을 약속, 현재 27건의 사업을 완료한 상태다.

특히,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유산 등재와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충청산업문화철도 부여노선 최종 확정, 굿뜨래 친환경 농산물 종합유통센터과 평생학습관 건립 등으로 공약이행 완료부문과 목표달성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올해 최초로 도입한 주민배심원제를 통해 군민들의 행정참여와 의사결정의 질적 향상, 공약의 투명성 확보 등 주민과 함께하는 공약실천에도 성과를 보여 지난해 우수상에 이어 올해 최우수로 평가됐다.

이용우 부여군수(사진=부여군 제공)


이 군수는 "민선6기 3년이 경과된 현 시점에서 군민과 약속했던 내용들이 대부분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남은 임기 1년 동안 각종 현안을 꼼꼼히 살피고, 군민의 목소리를 경청해 약속했던 모든 사업들이 임기 내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 붙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