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는 매년 여름 휴가지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같은 이유는 해수욕장과 설악산이 내려다보이는 ‘속초전망대’, 속초 8경을 담고 있는 신라의 전설이 어린 ‘영량호’, 파도와 함께 신비한 거문고 소리가 들리는 ‘영금정’등 가볼만한 곳이 많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서도 다양한 먹거리와 해산물 역시 즐비하기 때문에, 미식가들은 물론 휴가를 떠나온 피서객들로 북적인다.

특히 속초에서는 횟집이 유명한데, 대포항의 대표 맛집으로 불리는 ‘일출횟집’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일출 횟집은 농어, 숭어, 세꼬시, 밀치, 산낙지등 다양한 자연산 해산물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13가지 스끼다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이어 게를 먹을 경우에는 회를, 회를 먹을 경우에는 게를 서비스로 제공하며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대게의 경우는 양도 푸짐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일출횟집의 대표 메뉴로 손꼽히고 있다.

‘일출횟집’은 SBS생방송 투데이 및 케이블 식신원정대, KBS 생생정보 등에 방송을 타며 화제의 맛집에 오른바 있다. 

한편, 일출횟집은 입구에 들어서면 수족관이 자리 잡아 있으며, 2층은 복층 형식으로 되어있다. 특히 쾌적하고 넓은 대형 홀이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때문에 속초를 찾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