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대선 과정에서 제기됐던 문재인 대통령 아들 취업특혜 의혹이 조작된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검찰은 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의 한국고용정보원 특혜입사 의혹의 증거를 조작한 혐의로 국민의당 당원 이 모씨를 긴급 체포했다. 국민의당 대표는 이에 앞서 국민에게 사과했다.

이 씨는 대선 당시 준용씨의 고용정보원 입사와 관련, 문재인 후보가 개입했음을 보여주는 육성 녹음파일을 조작해 제공한 것으로 드러났다. 국민의당은 이 파일을 가지고 문 후보를 공격했다. 대선 기간 중 가장 큰 이슈 가운데 하나였다. 그러나 조작된 가짜 뉴스였다.

당에서 조직적으로 이뤄졌다면 당을 해체해야 할 정도의 사안이다. 과거 한나라당은 ‘불법선거자금 차떼기당’임이 드러나 심각한 위기를 겪었다. 천막 당사까지 차리며 백배사죄한 뒤 수습할 수 있었다. 도덕성으로 보면 차떼기사건보다 더 비열하고 부도덕한 범죄다. 차떼기는 부정한 돈을 갈취한 사건이지만 증거조작은 상대를 모함하여 파멸시키는 범죄다. 사실로 드러나면 당이 유지되기 어렵다.

대통령 아들 취업 특혜 의혹도 철저한 수사를

증거 조작자임을 실토한 사람은 안철수 후보의 제자였다고 한다. 안 후보가 지시하지는 않았다고 해도 나중에라도 알았을 가능성이 있다. 안 후보는 침묵을 지키고 있다. 지난 대선에서 국민의당 주요 보직자들도 한결같이 모른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런 사건이 평당원 한 두 명이 저질렀을지는 의문이다. 검찰의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

준용씨 특혜입사 의혹건은 증거조작 건과는 별도로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 국민의당은 증거 조작은 인정하면서도, 준용씨 특혜 의혹 문제에 대해서도 철저한 수사를 요구하며 특검 도입을 주장하고 있다. 바른당과 한국당도 동조하는 분위기다. 준용씨 취업 특혜 의혹 건이 명백하게 해명된 것 아니다. 아버지가 대통령이 되었다고 해서 무마할 수는 없다.

선거에 이기기 위해 증거조작까지 하는 범죄는 철저하게 책임을 물어 앞으로는 이런 행태가가 발 붙이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 국민의당은 당 차원에서 죄가 확인되면 문 닫을 각오를 해야 한다. 일단 권력만 잡으면 권력자 주변 의혹은 덮어두는 관행도 이번에 바꿔야 한다. 대통령 아들에 대한 의혹도 국민들이 납득할 정도로 해명돼야 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