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상담을 통한 동반성장 기대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고옥심) Wee센터가 홍성 Wee프로젝트 동반성장 프로그램 피어 서포트(Peer Support)를 운영한다.

'피어 서포트(Peer Support)'란 동료 협력 및 지원이라는 의미로, Wee센터와 관내 15개 Wee클래스의 전문상담인력이 4분기에 걸쳐서 Wee클래스 운영자문 및 집단 수퍼비전을 통해 학생 상담실의 균형 있는 발전과 전문성 신장을 도모하는 자율적 프로그램이다.

2017년도 1분기 피어 서포트는 지난 15일 홍성중학교 Wee클래스에서 진행됐다. 신영 홍성중학교 전문상담교사는 ‘Wee클래스 활동공개 및 체험형 집단상담 나눔’을 주제로, 지난해의 홍성중 Wee클래스의 운영과 활동상황을 공개하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구조화된 형식의 집단상담 방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Wee클래스에 꼭 필요한 각종 설비를 갖추는 것과 담임 선생님들과 협력해 위기학생 뿐 아니라 학급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기획해 추진한 점이 눈길을 끌었다.

참여한 전문상담(교)사들은 “릴레이 집단상담과 칭찬쿠폰을 통해 모든 학생과 교사에게 열린 학교 상담실로 꾸려간 점이 인상 깊었다. 학교별로 좋은 주제와 프로그램, 상담실 환경 구성 등을 알고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실제로 집단상담을 체험해보니 마음에 더 와 닿아 당장 학생들에게 적용해보고 싶은 내용이 많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다음 피어 서포트(Peer Support)는 9월 중 내포초등학교 Wee클래스에서 진행되며 3,4분기에는 광천제일고등학교, 갈산고등학교에서 실시 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