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소리Dream 뮤지컬단 입단식
대전교육청 소리Dream 뮤지컬단 입단식
  • 임연희 기자
  • 승인 2017.06.19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소리Dream 뮤지컬단(5기)에 선발된 중학생 31명을 대상으로 15일 입단식을 실시했다.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소리Dream 뮤지컬단(5기)에 선발된 중학생 31명을 대상으로 15일 입단식을 실시했다.

소리Dream 뮤지컬단은 중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특성화된 교육복지 사업으로, 지난 5월 24일~25일 양일간 대전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오디션을 실시하여 총 31명의 학생을 선발하였다.

이번 입단식은 합격증서 수여와 대표자 선서를 시작으로 2017년 운영계획 안내, 강사진 소개 등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였으며, 지난해 공연한 뮤지컬 관람과 특강을 통해 뮤지컬에 대한 이해의 시간을 가졌다.

소리Dream 뮤지컬단(5기) 학생들은 앞으로 6월 22일부터 11월까지 뮤지컬의 호흡, 발성 및 음정연습, 대사 스피치, 안무 습득 및 표현하기 등 주 1~2회 정규 교육 과정에 참여하게 되며, 11월 17일(금)에는 대전평생학습관에서 발표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설동호 교육감은 “뮤지컬이 노래, 연기, 춤 등이 조화를 이루어야 하듯, 우리 학생들도 서로 협력하며 조화를 이루는 법을 배우길 바란다”며 “뮤지컬 작품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해 자신감과 성취감을 경험하고, 이런 경험이 밑거름이 되어 더욱 큰 꿈을 키워가는 학생들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대전광역시교육청과 함께하는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캠페인 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