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판암초등학교(교장 송선희)는 11일 교육복지의 날을 맞아 교육복지를 주제로 한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YOU IN I’의 첫 음절을 본떠 만든 교육복지의 날은 ‘너와 내가 하나 되는 날’을 의미하며 교육복지에 대한 긍정적 인식확산과 교육복지사업 이해 증진을 위해 학부모, 학생, 교직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장을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다.

교내 주요 행사로는 전교생이 참여할 수 있는 교육복지 사행시 짓기와 캐릭터 그리기 대회를 열어 우수학급을 시상하며,  ‘소원 나무 열매 달기’를 통해 가족 사랑과 친구 사랑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였다.

특히 친구들과 함께하는 ‘아이러브 프렌드 데이’는 친구들과 칭찬엽서 교환하기, 쿠키만들기, 재미난 포즈로 즉석 사진 찍기 등으로 전교생을 교육복지실에 초대하여 교육복지대상학생의 낙인감 해소 및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진행되었다. 

판암어린이들은 이번 행사 참여로 인해 친구들과 더욱 친해지는 계기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교육복지사업이 나와 친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음을 알게 되었으며,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고 하였다.

판암초등학교 송선희 교장은 “교육복지의 날 행사로 교육복지사업에 대한 새로운 인식전환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인성교육의 밑거름이 될 것이며, 친구들과 함께 서로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판암어린이가 되길 희망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는 대전광역시교육청과 함께하는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캠페인 입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