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제62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제62회 현충일을 맞아 조국을 위해 목숨을 바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을 추모하기 위해 6일 공주보훈공원에서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날 추념식에는 오시덕 시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9개 보훈단체장, 유가족과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오전 10시 전국적으로 울리는 사이렌 소리에 맞춰 1분간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진행된 이날 추념식은 헌화와 분향, 오시덕 시장의 추념사, 공주시전몰군경유족회 윤창원 지회장의 추도사, 공주시 문인협회 임기성, 유계자 회원의 추모헌시 낭송 등이 진행됐다.

오시덕 시장은 추념사에서 “지금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민주주의, 평화와 번영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피와 땀과 눈물이 만들어낸 소중한 결실”이라며 “우리가 국가와 지역의 발전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깊이 생각해 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 공주시는 시민행복을 위해 비전과 전략을 가지고 보다 나은 내일을 향해 힘차게 전진하고 있다”며, “희망이 있는 도시, 시민 모두가 행복한 공주시를 만드는 것이 선열들의 뜻을 받들고 그 희생을 값지게 하는 길”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5월 보훈단체장 초청 간담회를 통해 유공자 및 유족을 위로하였고,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25전쟁 제67주년 행사와, 어린이⋅청소년 나라사랑 안보교육, 안보사진 및 적성무기 전시회를 통해 시민들의 안보의식 고취와 올바른 국가관을 확립하는 등 나라사랑을 실천하는 행복공주가 실현되도록 온힘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