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부동산경매, 절세 등 세테크, 토지투자, 소규모건축 등의 강의를 5월 17일~20일 순차적으로 개강한다고 밝혔다. 

우선 5월 17일을 시작으로 부동산 실전경매 강의가 매주 수요일 19시~22시 10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유명 경매학원 등에서 경매 강의를 오랜 기간 진행해온 황종화 교수가 가르친다. 실제사례에 적응이 가능한 경매 이론을 습득하여 투자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사람, 경매 기초부터 중급 실력을 배양하고자 하는 사람이 대상이다. 

경매전문중개사로서 상가컨설팅 업무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습득할 수 있으며, 실수요자를 위한 실전 물건 찾기 요령 및 부동산 인도 방법 등을 전수한다. 경매를 통한 월세 받는 부동산을 만드는 기법, 구체적 경매 사례 분석을 통해 우수 물건을 찾는 요령을 습득한다.

부동산 절세 및 세테크는 5월 18일부터 매주 목요일 19시~22시, 6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윤나겸 교수가 강의를 진행하며, 사례를 통한 상속세 및 증여세 신고와 절세 전략, 수익형 부동산의 운영과 관련한 세무 지식과 절세 등을 부동산 관련 세무의 기초 지식부터 단계별로 확장하여 강의를 진행한다.

소규모건축 시행전문가 강의는 김은유 변호사 외 3인이 가르치며, 5월 19일 19~22시를 시작으로 12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협소주택 등 소규모건축을 통한 수익률 극대화 방법을 습득하며 안전한 건축 방법, 부동산 자산 관리 방법 등을 연구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건축의 전반적 프로세스를 익히며 부동산 개발 위험 관리에 대한 지식을 함양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토지투자 전문가 과정은 토지투자 개발을 통한 수익 극대화 방법을 익히는 과정으로 5월 20일 10~13시까지 11주과정으로 박종철 교수의 강의로 진행된다. 토지투자 개발을 통한 수익 극대화 방법 및 토지 거래 시 법률 규정, 토지 리스크 분석, 물건 분석 기법과 상가 및 오피스텔의 수익형 부동산 투자 기법, 입지 선정 방법 등을 강의한다. 

숙명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내 문화건강교양교육 란에서 직접 수강신청을 하거나 제휴사인 올에듀넷 부동산실무 홈페이지에서 문의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