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 글로비성형외과 박종철 원장

외모도 스펙이라는 인식이 강해지면서 쌍커풀 수술이 보편화되고 있다. 눈성형 혹은 쌍커풀 수술은 이제 남녀 모두 간단하게 이미지를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고 인식하는 경향이 강하다.
 
그러나 눈은 사람의 얼굴이미지를 판단하는 기준 중 제일 먼저 보게 되어 중요하지만 너무 쉽게 쌍커풀 수술을 생각하고 실행에 옮기는 경우가 많다. 개인 이미지와 다양한 고려사항을 무시한 채 시행하다보니 결국 불만족스러운 결과나 부작용으로 눈재수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또, 개인별 만족도에 따라 자연스럽고 예쁜 눈매를 만들고자 재수술을 선택하는 경우도 덧붙여져 눈재수술 비중이 높아졌다.
 
쌍꺼풀재수술 혹은 눈재수술을 알아볼 때에는 처음보다 더욱 신중해야 한다. 수술 방법에도 절개법이나 비절개법, 트임수술, 눈매교정 등 다양한 방법으로 혹시라도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문제들까지 해결하면서 만족도를 높여야 하므로 많은 사례의 눈재수술 경험이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상담을 받고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눈재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의 공통점이 첫 눈성형 시 충분한 상담 없이 쉽게 결정한 경우가 많다. 때문에 재수술을 고려할 시 어떤 부분이 불만족스럽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나에게 맞는 방법이 무엇인지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또, 기능적인 부분과 미학적인 부분을 동시에 고려할 수 있어야 하며 눈재수술은 첫 수술에 비해 난이도가 높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까다롭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 방법에 대해 면밀히 상담하는 과정도 필요하다.

이를 통해 충분한 부작용 원인을 파악한 후 수술 계획을 세워야 또 다시 눈성형에서 실패할 확률을 줄이고 재수술로 인한 심리적, 경제적 부담도 줄일 수 있다.

압구정 글로비성형외과 박종철 원장은 “눈재수술은 풍부한 경험과 환자 맞춤형 방법을 제시할 수 있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해야 한다. 또한 처음 수술의 문제점과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수술 전, 수술, 수술 후 관리까지 책임지는 병원으로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