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회장 역량강화 연수-

논산계룡교육지원청 관내 각급 학교 학부모회장들이 역량강화 교육을 받고 있는 모습.(사진=논산계룡교육지원청 제공)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일규)이 최근 논산과 계룡시 관내 초·중·고 학부모회장들을 대상으로 '학부모회장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교육지원청 1회의실에서 진행된 연수는 학부모회장 70여 명이 참석, 교육을 통해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해 알아보고 행복교육 실현을 다짐했다.

이번 연수는 생생협동조합 상임이사 임경수 박사가 맡아 '지역사회와 학교'를 주제로 100여 분 간에 걸쳐 진행했다.

임 박사는 강의를 통해 전북 완주군 고산지역의 교육공동체 사례와 학부모의 역할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학부모들은 이날 충남교육의 방향 홍보 동영상을 시청하는 한편 마을교육공동체 사업,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방법 등도 안내 받았다.

동시에 아동학대 예방 교육과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청탁금지법에 대해 설명을 듣는 한편,  학교교육 지원의 긍정적인 방향도 모색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회장 A 씨는 "학교교육이 지역사회 별개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마을 속에서 마을과 함께 이루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새삼 깨달았다"고 말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 김일규 교육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만드는 행복교육 실현을 위해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이 필요하다"며 학부모 회장들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