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체질, 한의학 치료로 체질 개선
마른체질, 한의학 치료로 체질 개선
  • 임기영 기자
  • 승인 2017.04.19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에는 마르지만 탄탄하고, 균형 잡힌 몸매를 꿈꾸는 사람이 많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의 수가 워낙 많아 마른체질로 고민하는 사람들은 대놓고 말은 못 하지만, 의외로 너무 마른 체형으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너무 말라서 혹은 살이 안 쪄서 고민인 사람들은 일부러 고칼로리 음식을 먹기도 하고, 야식을 먹고 자기도 한다. 

하지만 그렇게 해도 마음만큼 살이 찌지도 않고, 오히려 건강만 악화되어, 다른 방법을 찾아보는 이들이 많다.

어떻게 해도 살이 안찌는 사람들은 한의원에서 처방하는 살찌는 한약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살이 안찌는 데는 그 원인을 분석해서 원인을 제거해야 하는데, 살찌는 보약은 체질적인 문제 및, 대사항진 문제, 장 흡수력 문제 등에 맞게 처방되기 때문이다.

살찌는 약도 종류가 많지만, 기본적인 체질을 무시한 채 제조 된 약은 바람직하지 않다. 또한 살찌는 한약이 효과가 좋다 해도 일정 기간이 지난 뒤에는 약에만 의존하지 않고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건강한 몸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미올한의원 강남점 임용석 원장은 “살찌는 보약은 마른체질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나, 식이요법, 운동요법, 스트레스 관리 등이 병행되어야 한다. 너무 살이 안찌는 환자의 경우, 여러 체내 문제가 동반되는 경우가 많고 스트레스가 심해 건강이 나빠지는 경우도 많다. 따라서 이런 부분도 같이 개선하여 건강하고 균형 잡힌 몸 상태로 회복하는 게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