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문복지관과 연계 학교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

대전백운초등학교(교장 이영주)는 12일부터 오는 12월 13일까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인 학교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 ‘디딤돌’을 고학년 저소득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기관(용문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 협력해 고학년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프로그램의 목적은 학생들의 긍정적인 자아상을 함양하고 또래관계능력 및 자기표현능력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학교적응력 강화를 도모하는데 있으며 학생들의 정서적 지지를 통한 학업스트레스 감소, 학업 수행에 자신감을 갖도록 도와주기 위함이다.
 
프로그램은 책을 매개로 다양한 책 읽기, 독후활동을 통하여 타인과의 관계 인식 및 사회적 기술을 습득하고 책 속의 다양한 상황들에 대한 간접체험으로 이루어져 있다.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은 감정인식과 적절한 표현 방법을 습득할 것이며 친구들과의 상호작용을 증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학생들뿐만 아니라 가정과의 연계교육을 도모하고자 참여 학생들의 부모교육도 연 2회 진행할 계획이다.

대전백운초등학교 관계자는 “상담과 집단 활동을 통한 안정적인 정서 함양을 기반으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학생들의 가정, 학교, 사회생활 적응력 향상, 학업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 회복에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지역사회 내 저소득 가정 보호 체계를 구축하여 프로그램의 효과성 증진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