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질중심 생산체계 확립…郡, “우량한우 선별 관리”

홍성군이 육량위주의 한우 사육에서 육질 중심의 생산체계 확립으로 명품 한우 기반 다지기에 나섰다.
 
군은 우선 우수한 형질을 개량 보존하기 위해 사업비 5억 원을 투입해 우량한우를 선별 관리할 방침이다. 홍성한우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서다. 

우수한 한우 개체의 선별 활용을 위한 등록비 지원에 1억 2000만 원, 지방도‧ 도체중‧등심단멱적 등 목표 설정 및 체계적인 개량을 위한 번식우 생체촬영 진단기 사업에도 1500만 원이 지원된다.
 
이밖에도 저능력우 도태사업, 수정란 이식사업, 우수정액 지원사업 등에도 3억 60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고급육 생산기반을 확충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또한 군은 도축, 가공, 판매단계에도 적극 관여해 명품 축산물 생산을 통한 전국 제일의 축산 브랜드 육성에 나선다.

TMF 조사료 원료 구입비 지원 3억 원, 고급육 출하장려금 3억 원, 홍성한우 브랜드 유통 및 판매행사비 지원사업에도 5000만 원을 투입한다. 

이미 군은 충남 최초의 전자경매시설인 축산물 공판장, 광천 우시장, 도축 전문업체인 홍주미트 등 다양한 유통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지역 민원을 고려한 쾌적한 축산환경개선에도 군은 각별한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악취저감 시스템 지원사업 7억 원, 축사환경 개선지원사업 4억 원, 악취저감 시범농장 운영 4000만 원, 아름다운 축사환경 지원사업 1억5000만 원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또 축사주변이 열악한 농가 중심으로 지붕·배수로 정비 등 환경개선, 축사주변 다년생 조경수 식재, 울타리 설치 등 축사 악취저감의 방법으로 추진된다. 
 
군 관계자는 “명품 한우 생산을 위해 축협 등 관련기관과 적극 협조해 전국 1등 한우생산의 기반을 탄탄히 다져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