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재 행복도시건설청장, 최용선 한신공영 회장 등 400여명 참석

디자인특화주동 조감도


2-1생활권 한신더휴 투시도-

한신공영㈜은 오는 30일 오전 11시 세종시 2-1생활권 설계공모 아파트인 ‘한신더휴’ 건설현장에서 이충재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과 최용선 한신공영 회장 등 약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량식을 갖는다.

이번 행사는 해당 현장의 M1블록에 위치해 있는 디자인 특화주동의 상층부를 LIFT-UP공법을 활용해 시공하는 것으로, 지상에서 대형구조물의 구조체를 형성한 후 Guide Rail, 유압JACK 등을 이용, 소정의 위치로 양중해 시공하는 공법이다.

LIFT-UP공법의 경우 지상에서 철골 및 마감공사를 완료한 후 인양해 시공함으로서 높은 수준의 품질과 고소작업의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디자인 특화주동의 경우 프랑스 La Defense 신개선문(La Grande Arche)을 형상화한 입면과 자연과 함께 열린 커뮤니티를 상징하는 친환경 주거동으로서 친환경 요소를 적극적으로 도입한 구조물”이라고 전했다.

2-1생활권 P1블록은 행복청과 LH가 실시한 2-1생활권 아파트 설계공모전에서 한신공영과 제일건설㈜가 공동 당선된 현장으로, 세종시 중 주거지로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2생활권의 최대단지(2510세대) 랜드마크로 주변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해당 현장은 M1과 L1 두개 블록으로 한신공영과 제일건설가 공동으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날 상량식 행사가 진행되는 M1블록 디자인 특화주동은 한신공영㈜에서 공사를 맡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