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시의회 앞 기자회견 “가짜 선동, 속지말고 28일 통과시켜라”


전교조 대전지부 등 14개 단체로 구성된 대전청소년인권네트워크(이하 인권네트워크)가 대전시의회를 향해 '학생인권조례 제정'을 촉구하고 나섰다. 인권조례 반대세력의 움직임을 ‘가짜 선동’이라고 규정하며 시의회에 대한 정치적 압박에 나선 셈.

인권네트워크는 27일 오전 대전시의회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3년을 끌어 온 대전학생인권조례 제정을 눈 앞에 두고 있는데, 박근혜 옹위세력과 같은 부류들이 조례제정을 반대하고자 구시대적 선동을 일삼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시의회를 향해서는 “안건 상정 자체가 계속 미뤄지고 조례안이 후퇴하는 속에서도 토론회, 제정촉구 선언자운동 등을 벌여왔다”며 “무슨 일이 있어도 28일 교육위와 본회의를 통과시켜 달라. 어떤 의원이 무슨 이유로 어떤 표결을 하는지 똑똑히 쳐다보고 그 결과에 대한 대가를 받게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인권네트워크는 인권조례 반대단체의 숨은 의도를 지적하기도 있다. 이들은 “반대단체가 ‘인권조례는 좌파들이 좌파 아이를 만드는 조례’라며 ‘탄핵은 못 막았는데, 이건 결사 막아야 한다’는 주장을 폈다”며 “그동안 동성애 조장, 학생일탈, 교권위축 등 해괴한 반대논리를 펴 온 세력들의 진심이 어디에 있는지 명백히 드러나는 발언”이라고 지적했다.

끝으로 인권네트워크는 “대전학생인권조례안은 다른 지역 조례에 비해 내용적으로 많은 부분이 부족한 조례안”이라며 “이 정도 조례안이라도 통과되어야만 학생인권정책이 거의 없다시피 한 대전 학생들에게 최소한의 인권을 보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