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홍주천년 쉽고 재밌게 본다
홍성군, 홍주천년 쉽고 재밌게 본다
  • 이정석 기자
  • 승인 2017.03.2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주천년원정대 위인만화 제작…전자북 제포, 학생 접근 용이

홍성군은 2018년 홍주지명 탄생 천년을 기념해 위인만화인 ‘홍주천년원정대’를 제작 배부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홍주천년 원정대는 홍성에서 나고 자란 대표 인물 6인(최영 장군, 성삼문 선생, 한용운 선생, 김좌진 장군, 한성준 선생, 이응노 선생)이 살아온 이야기를 알기 쉽게 풀이해 아이들에게 교훈적 의미와 미래의 꿈을 갖게 하는
위인 만화다.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친근한 만화 캐릭터를 콘셉트롤 만든 점이 눈이 띈다.

홍주천년원정대는 총200여 페이지로 이뤄졌으며, 인물별로 목차화해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군은 학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 웹툰 및 전자북 형태로 전면 배포할 계획이다.

 또 도내 공공 도서관 57개소 및 관내 초등학교 23개소에 집중 비치하는 한편, 각종 행사시 경품으로 증정해 전방위적 홍보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군은 2018년 홍주지명 탄생 천년을 앞두고 각종 기념사업을 추진중이다.

홍주천년 기념사업 지원조례를 제정했으며, 저명한 교수들과 전문가로 이뤄진 기념사업 자문위원회를 구성했다. 

올해는 홍주천년 공원을 조성하고 홍주순교 정신과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상징물 설치를 준비중에 있으며, 홍주읍성의 위상 재확립을 위해 홍주읍성 북문을 복원 계획 중에 있다.

또한, 군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시 쓰기, 그림 그리기 등 다양한 기념행사도 준비중에 있다.

군 관계자는“온 군민이 홍주에 대한 자긍심을 느끼고 충남의 수부도시로서 홍성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역사적인 순간이 될 수 있도록 2018년 홍주지명 탄생 천년 기념사업을 내실 있고 착실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