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점디자인너 박용후씨가 2일 오전 건양대 대전캠퍼스에서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했다.

국내 1호 관점디자이너 박용후 씨가 2일 오전 건양대 대전메디컬캠퍼스에서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미래비전특강을 했다.

건양대 신입생 학습동기유발학기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미래비전특강은 도전정신을 심어줄 수 있는 유명인이나 역경을 이겨내고 성공한 인사들을 초청, 학생들에게 경험담 등을 들려주고 용기와 힘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건양대 초청으로 특강을 박 씨는 카카오톡 설립멤버로 현재 피와이에이치 대표, 카카오 홍보이사, 판도라TV 커뮤니케이션 총괄이사, 한솥 마케팅고문 등을 맡아 왕성히 활동 중 이다.

'관점을 디자인하라'를 주제로 특강에 나선 박 씨는 "관점을 바꾸는 게 중요하다"면서  "미용사가 스스로를 '미장원 주인'이라고 생각하느냐 아니면 '헤어 아티스트'라고 생각하느냐에 따라 일을 대하는 태도와 결과물은 크게 달라진다"고 조언했다.

또 "모든 혁신은 답이 아니라 올바른 질문을 하는데서부터 시작된다"면서 "우리가 혁신하지 못하는 이유는 질문을 하지 않고 바로 답을 찾기에 몰입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정답이 하나만 있는 건 아니고, 다양한 질문은 또다른 정답을 만들 수 있다"면서  "학생들이 정해진 답을 찾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생각하며 질문을 해야한다"는 충고도 아끼지 않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