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의 변화가 심한 겨울에는 보양음식을 먹으며 기온변화로 인한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특히 보양음식으로 널리 알려진 ‘낙지’는 다양한 조리법으로 활용해 먹을 수 있어서 한국인의 단골 메뉴이기도 하다.

중독성 강한 매콤한 낙지 요리는 낙지의 효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요리이다. 그중  광주광역시 상무지구에 본점을 두고 있는 ‘삼희불낙’은 매콤달콤한 낙지 요리와 다양한 해산물 요리가 제공되어 새로운 광주 낙지맛집으로 떠오르고 있다.

상무지구회식, 모임장소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삼희불낙’은 KBS 생생정보통, 굿모닝 대한민국, MBC 찾아라 맛있는 TV에도 출연한 유명 전라도광주맛집이기도 하다. 불고기와 낙지가 삼희불낙의 비법 양념과 어울러진 불낙 전골은 대표적인 상무지구회식 메뉴로 꼽히고 있다. 이 외에도 밥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식사와 안주 메뉴가 마련되어 있다.


‘삼희불낙’에서는 끓는 물에 살짝 데친 신선한 산낙지를 특제 회 초장과 미나리 등의 야채를 곁들인 낙히 회무침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사골과 12가지 재료로 우러낸 깊은 육수에 신선한 산낙지를 넣어 만든 연포탕은 상무지구맛집 ‘삼희불낙’에서 자랑하는 인기 메뉴이다. 그 밖에 고소한 참기름과 계란을 곁들인 낙지 탕탕이, 해산물을 즐기지 않는 손님을 위한 별미 음식은 버섯불고기 등 음식 선택의 폭이 넓어 상무지구회식 장소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불낙, 바지락탕 여기에 낙지회무침과 낙지볶음 중 하나를 택하는 A세트, 탕탕이, 불낙, 바지락탕 여기에 낙지회무침과 낚지볶음 중 하나를 택하는 B세트는 회식 손님을 위한 삼희불낙의 메뉴이다. 인원수에 따라 세트를 골라 먹으면 더욱 저렴한 가격에 광주맛집 낙지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삼희불낙의 모든 메뉴는 포장이 가능하며, 기호에 따라 삼희불낙, 낚지볶음, 낙지비빔밥의 매운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예약은 전화로 가능하다.

‘삼희불낙’은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번영로 37 나우빌딩(상무지구 롯데마트 뒷편)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