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도 좋고 콜라겐도 풍부한 족발은 국민 외식 메뉴라고 불릴 만큼 인기 있는 음식이다.
분당 서현 맛집 ‘가장 맛있는 족발(이하 가족)’은 맛있는 족발과 불족발, 거기에 새콤달콤한 쟁반국수로 인기몰이 중인 곳이다. 
 
‘가족’의 족발은 30여가지가 넘는 한약재가 들어가 족발의 누린내가 없고 맛이 담백한 게 특징이다.
매콤한 불족발과 함께 선보이는 쟁반국수는 손님들이 자주 찾는 메뉴라고 한다.
 
족발은 앞발과 뒷발의 식감이 달라 취향대로 먹을 수 있다. 앞발은 껍데기와 비계, 살코기가 적당히 균형 잡혀 있어 전형적인 족발의 식감이고,  뒷발은 살코기가 많아 껍데기보다 살코기를 좋아하는 손님들이나 껍데기에 거부감이 있는 손님들이 주로 찾는다.
 
분당 서현동 맛집 ‘가족’은 매일 들어오는 신선한 생족을 한정된 수량만 삶아 내어 손님상에 올린다고 한다. 그날 준비한 수량이 모두 팔리면 영업을 종료하는 곳이기도 하다. 
 
‘가족’은  많은 좌석을 확보하고 있어 동창회 등 각종 모임 장소로는 물론이고 직장인 장소로도 인기가 많다. 실제로 저녁시간이 되니 근처 회사들이 삼삼오오 짝을 지어 오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배달 요청도 많은 편인데 서현동, 이매동 등은 배달도 가능하다고 하니 집에서 가족들과 족발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는 배달을 추천한다.
 
모든 재료를 직접 골라 재료 하나하나에 맛이 살아있는 가족은 호텔 조리장 출신 서영규 대표가 모든 음식을 직접  재료 구입 및 검수하여 음식 맛이 맛있기로 소문난 곳이다.
 
서 대표는 “ 우리 가족이 먹는 음식이라고 생각하고 모든 음식에 정성을 다한다”라며 “앞으로도
맛있는 족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