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강화도는 전형적인 어촌 시골 마을 풍경이지만 한반도의 오랜 역사를 간직한 문화 유적지와 천혜의 자연경관으로 많은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강화도 가볼만한 곳으로 세계문화유산인 강화도 고인돌을 비롯해 마니산 참성단, 초지진, 광성보 등의 수많은 문화유적을 간직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코스로 많은 가족 단위 여행객의 주목을 받고 있다.

어린아이와 함께 있는 가족 여행객이라면 이번 주말을 이용해 ‘지붕 없는 박물관’ 강화도의 구석구석을 탐방하며 여행과 학습을 즐기길 권장한다.

또한, 강화도는 다양한 여행코스와 더불어 서해의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곳이 많다. 강화도 선두리 어시장에 위치한 ‘보광호’도 현지인 사이에서 유명한 강화도 횟집으로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이곳은 30년 전 영업을 시작해 지금까지 3대에 걸쳐 9명의 대가족이 운영하는 곳으로 직접 조업부터 조리, 서빙까지 빈틈없는 영업 방침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자연산 회와 모둠 해산물을 비롯해 단호박꽃게탕, 양푼해물탕, 오디장어구이, 새조개샤브샤브 등의 이색적인 메뉴도 이곳만의 별미로 통한다.

한편, 강화도 맛집 ‘보광호’는 약 100석 규모의 크고 깔끔한 객실과 바다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화려한 전망, 어린아이들을 위한 놀이방 시설까지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편리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