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에서 바라보는 일출과 드넓게 펼쳐지는 푸른 바다로 유명한 속초는 눈을 즐겁게 하면서 미각도 충족시켜 주는 여행지로 핫한 곳이다.

젊은 연인들의 속초 데이트코스인 한화리조트 내 속초 워터피아는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에게도 사계절 즐거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명소이다. 또한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척산온천도 몸을 녹이며 피로를 풀 수 있는 속초 여행코스로 인기가 높다.

속초 먹거리는 활어부터 순두부, 아바이순대, 닭강정 등 볼거리만큼이나 다양하다.
최근 1만 원 이하로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속초맛집 베스트로 추천하는 곳이 있다. 바로 젊은 층에서 SNS로 입소문난 얼큰순두부가 유명한 속초 순두부 맛집  대청마루이다.
 
속초 대청마루는 인제 재래식 손두부, 양구 전주식당, 강릉 원조초당순두부와 더불어 트레블스푼 선정 전국 4대 두부집이다.  째복과 청양고추가 얼큰하고 시원한 얼큰순두부, 옛방식을 고수하며 국산콩으로 만든 구수한 맛의 초당순두부와 인제 용대리덕장에서 공수해온 황태구이도 이 집의 오랜 시그니쳐 메뉴이다.

기존의 두부집과는 달리 다양한 반찬을 내어 푸짐한 한 상차림으로 푸짐한 인심을 자랑하는 설악산 맛집, 대청마루는 여행객과 속초시민의 꾸준한 발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