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은 호반의 도시로 자연경관의 조화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여행지이다. 작년에 개장한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춘천 가볼만한 곳 중 필수코스로 꼽힐만큼 인기가 높다. 또한 막국수, 닭갈비 등 대표적인 춘천 먹거리가 있어 미식가들에게는 맛있는  춘천 여행코스가 높은 만족을 주고 있다.

   닭갈비는 춘천의 대명사처럼 떠오르는 향토음식인데, 춘천닭갈비는 본래 1960년 말 선술집에서 닭고기를 숯불에 구워 안주로 먹었던 것이 유래된 것이다. 소양강댐 닭갈비집들에서 판매하는 닭갈비는 우리가 흔히 먹을 수 있는 현재의 닭갈비인데, 원조 숯불닭갈비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는 춘천 숯불닭갈비집 농가닭갈비를 소개한다.

  춘천닭갈비 맛집, 농가닭갈비는 태백 물닭갈비, 천안 간장닭갈비, 춘천 우성닭갈비, 서울 희래닭갈비와 함께 트레블스푼이 선정한 전국5대 닭갈비로 유명한 곳이다. 

춘천 농가닭갈비는 40년 전통으로 2대에 걸쳐 운영 중인데 1960년대 숯불닭갈비 본연의 담백하고 쥬이시한 맛을 가장 잘 고수하는 집이라는 평가와 함께 지역 어르신 단골분들이 많다.

춘천 내 신북 닭갈비 골목에서 유일하게 최고급 참숯만을 고집하며 숯불닭갈비의 퀄리티를 높여주며 남녀노소에게 인기 높은 핫 플레이스로 여행객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