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에 과메기가, 흑산도에 홍어가 있다면 강화도에는 갯벌장어가 존재한다. 갯벌장어는 과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강화도를 대표하는 별미 중의 별미라 알려져 있다. 실제로 강화도에는 갯벌장어를 취급하는 강화도장어 맛집들이 즐비해 있다.

경기 김포시 월곶면 강화도 진입 길목에 자리한 강화장어맛집 ‘느티나무골’은 정통 강화갯벌장어를 선보이는 곳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업체는 바다 치어를 먹이로 삼으며 자란 갯벌장어만을 취급하여 수많은 단골 고객들을 보유하고 있다.

업체의 갯벌장어는 자연산 장어와 다를 바 없는 천연의 맛을 갖추고 있다. 강화갯벌장어는 강화도 특산품으로 갯벌을 막아 만든 어장에서 각종 치어를 먹고 자연스레 자라는 자연산에 가까운 순치장어다.

덕분에 원기회복 효과를 갖춘 보양식으로서 효능이 탁월하다.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A가 풍부해 눈 피로 해소 및 시력 향상, 야맹증 개선에 효과적이다. 아울러 비타민E·레티놀 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부미용 및 노화 예방에도 뛰어나다. 불포화지방산, 칼슘, 단백질, 뮤신 등의 성분들이 골고루 함유돼 있어 남성 기력 증진에도 탁월하다.

업체의 갯벌장어는 바다에서 서식하는 치어만을 먹고 자랐기에 식감 자체가 쫄깃하며 탄력적인 것이 특징이다. 살이 차오른 통통한 장어만을 활용함으로써 뛰어난 식감을 자랑한다.

특히 비린내가 일절 나지 않는 장어 맛 덕분에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업체의 대표 메뉴라 할 수 있는 장어구이는 참숯으로 조리한 덕분에 은은한 불향을 머금고 있어 특유의 풍미를 나타내고 있다.

장어 요리 주문 시 한 상 차림으로 가득 제공되는 밑반찬도 주목할 부분이다. 직접 만든 정성 가득한 21가지의 반찬은 고객 입맛을 높여주는 요소들이다. 또한 장어 맛을 배가시키는 역할도 하여 고객 만족도가 높다. 직접 만든 메주를 활용한 된장찌개의 구수한 맛도 빼놓을 수 없는 별미다.

단독 건물인 만큼 넓은 매장 크기를 보유한 것도 특징. 덕분에 가족 고객, 커플 고객 뿐 아니라 기업 단체 회식 장소, 야유회 장소로도 활용할 수 있다. 주차 공간도 넓어 자동차를 타고 방문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강화갯벌장어의 경우 강화군에서 철저한 관리 감독 아래 생산되고 있어 그 맛과 품질을 보장할 수 있다”라며 “천혜의 자연 조건에서 자연적으로 살아가는 장어 특유의 식감과 풍미를 가득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