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KT, SK 인터넷가입 유치가 치열한 가운데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가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초고속 기가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에서는 LG, KT, SK 인터넷결합상품을 꼼꼼하게 비교 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터넷종류(100메가, 500메가, 1기가) 따른 속도도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으로 추천 받을 수 있어 합리적이다.

또한 UHD IPTV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채널표를 결정 기준으로 하여 인터넷결합상품을 비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났다. 따라서 인터넷전화를 포함한 상품 구성보다는 인터넷과 인터넷TV결합상품을 신청하는 추세이다.

인터넷 통신사 변경과 관련하여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는 꿀팁과 상품권 및 현금 사은품을 받기 위해서는 통신 3사 경력을 보유한 전문 상담원에게 안내 받는 것이 정확하다.

LG KT SK 공식 온라인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통신비를 절약하는데 있어서 가족 결합할인과 더불어 인터넷가격비교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사은품을 받는 것이 소비자 입장에서는 약 1년정도 요금을 지원 받는 것이 되므로 단통법 기준 내에서 최대로 받는 것이 이득이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의 유용한 장점을 악용한 불법적인 업체는 단통법 기준 최대 35만원을 넘는 현금 사은품으로 소비자를 현혹하여 미지급하는 문제를 일으키고 있어 소비자에게 고스란히 피해를 입히고 있다.

SK, KT, LG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현금 사은품 지급/지원에 대한 강조만 있고, 요금 컨설팅이 미흡하거나 높은 요금의 상품을 가입할 것을 유도하는 상담은 주의해야 한다.

SK브로드밴드/텔레콤, LG유플러스(U+), 올레KT(alleh) 인터넷가입 상품 중에 결합상품은 다양한 가입 조건으로 출시되어 있어 일반 소비자들이 복잡한 요금제를 이해하고 할인 혜택을 직접 알아보는 것은 정확도가 낮을 수 있다.

LG 상품의 한방에YO/한방에HOME, SK 상품의 온가족프리/온가족할인/온가족플랜, KT 상품의 총액결합할인 상품의 이용 혜택은 자신이 사용 중인 휴대폰 요금제와 결합 회선 수에 따라 다르며, 인터넷설치/신청/개통/변경 상품 구성에 의해 사은품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인터넷서포터’는 수 많은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중에서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온라인 서비스 부문(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수상하며, 통신 3사 경력 5년 이상의 전문 상담원으로부터 요금 설계 컨설팅을 받을 수 있고, 상담 서비스 진단평가에서 98.7점의 높은 점수로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또 바쁜 현대인들을 배려한 카카오톡 상담으로 편리성에서 소비자 만족도가 높았다. 무엇보다도 LG KT SK 인터넷가입 현금 사은품 지급/지원 무사고를 인증 받은 모법 기업이다.      

자세한 상담은 ‘인터넷서포터’ 무료 전화상담, 카카오톡 상담, 홈페이지 문의게시판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