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간담회 개최, 2018년 국비 확보 총력 가동

천안시가 내년도 총 65개 주요사업 5734억원의 국비확보를 위해 지역 국회의원과의 간담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정부예산 확보 활동에 나섰다.

천안시는 17일 중회의실에서 구본영 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과 박찬우(천안갑), 박완주(천안을), 양승조(천안병) 지역 국회의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어 내년도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내용과 당위성을 설명하고 국비확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특히, 중부권 동서 횡단철도 건설, 천안역세권 도시경제기반형 도시재생사업 등 당면 현안 사업에 대해 국비 지원과 조속한 사업 착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건의했다.

지역 국회의원인 양승조, 박완주, 박찬우 의원은 “‘천안시민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천안’을 구현하기 위해 국비 확보의 중요성에 대해 충분한 이해와 공감을 하고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본영 시장은 “2018년도 현안사업의 효율적인 투자와 건전재정 운영을 위해 예산편성 및 국회심의 등 정부예산 순기보다 한발 앞서는 대응전략으로 목표액 전액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며 “모든 역량과 인적네트워크를 동원해 지속적인 노력으로 국비확보에 총력을 기울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