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 게임 중 포켓몬고의 인기가 사그러들지 않고 있다. 그 중에서 포켓몬의 성지라 불리는 거점 중 잠실 석촌호수가 주목 받고 있다.

포켓몬고가 출시되기 전에는 주요 잠실 데이트 코스가 잠실역의 잠실 롯데백화점, 롯데월드, 제2 롯데월드몰 등 맛집을 찾거나 쇼핑 및 놀이 기구를 타는 데이트가 주를 이루었다면 최근 포켓몬고가 출시 되면서 석촌호수가 데이트 코스로 주목 받고 있는 것이다.

이유는 포켓몬고에서 잡을 수 있는 포켓몬들이 다양한데 그 중에서 물에서 서식하는 포켓몬들이 석촌호수에서 다량으로 출현하고, 그 중에서도 레어 포켓몬, 즉 쉽게 접할 수 없는 포켓몬들이 출현해 석촌호수 근방이 포켓몬고 성지라고 불리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포켓몬고 게임 유저들과 잠실 데이트를 즐기려는 연인들이 이곳 석촌호수로 몰리고 있다.

또한 포켓몬을 잡고 잠실역 근방에서 맛집을 찾는 문화가 자리잡고 있어 근처 요식업에 종사하는 주요 맛집들은 포켓몬고의 인기에 낙수 효과까지 얻고 있다. 그 중에서도 포켓몬고를 즐기고 석촌호수 맛집을 찾는 고객들이 주목하고 있는 곳이 잠실 아머마켓이다.

잠실 랍스타 전문점 아머마켓은 잠실역 근방에서 랍스터를 착한 가격에 판매해 방송과 매거진 등 여러 차례 소개된 화제의 잠실역 롯데백화점 맛집이다. 아머마켓만의 단일화된 랍스터 유통망을 형성해 착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었다. 가격은 서울권내 수산 시장에서 판매하는 살아있는 활랍스터와 비슷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 소비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곳이다. 이 때문에 잠실 제2 롯데월드몰과 신천역과 방이동까지 데이트 코스의 맛집을 찾는 연인들과 술집 및 회식 장소를 찾는 직장인들의 방문까지 늘어나고 있다는 관계자의 전언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