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춘을 맞았으나 여전히 쌀쌀한 날씨가 이어져 따끈한 국물 요리와 더불어 보양식을 찾는 움직임이 늘어난 추세다. 여기에 예로부터 보양음식으로 알려져 온 해산물 ‘낙지’ 또한 이 대열에 합류하여 사람들의 입맛을 돋우고 있다.

이 가운데 전라도 광주광역시 상무지구에 본점을 두고 있는 낙지맛집 ‘삼희불낙’에서는 중독성 강한 매콤한 낙지 요리 메뉴와 다양한 해산물을 제공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삼희불낙’은 생생정보통, 굿모닝 대한민국, 찾아라 맛있는 TV와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한 전적이 있는 산낙지요리 전문점이다. 불고기와 낙지가 삼희불낙 특유의 양념과 어우러지는 불낙전골과 낙지볶음으로 유명하며, 이 외에도 밥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식사류와 안주 메뉴가 마련되어 있다.

끓는 물에 살짝 데친 산낙지를 삼희불낙만의 회 초장과 미나리 등의 야채들을 곁들인 낙지회무침, 사골 육수와 12가지 재료로 우러낸 맑은 육수에 신선한 산낙지와 연포탕 등 삼희불낙만의 노하우로 만드는 갖가지 메뉴들은 한끼 식사는 물론 안주거리로도 훌륭하다. 그 밖에 담백한 계란의 맛과 고소한 참기름을 곁들인 낙지탕탕이, 해산물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즐길 수 있는 버섯불고기 등의 별미도 마련되어 있다.

삼희불낙은 두 가지의 세트 메뉴도 제공하고 있다. 불낙, 바지락탕, 여기에 낙지회무침과 낙지볶음 중 하나를 택할 수 있는 A세트, 탕탕이, 불낙, 바지락탕, 여기에 낙지회무침과 낙지볶음 중 하나를 택할 수 있는 B세트 두 가지로 나뉘어져 있다. 인원 수에 따라 세트를 골라 먹으면 훨씬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본점은 상무지구 내 회식, 모임, 데이트 장소로 활용하기에도 적합하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삼희불낙의 관계자는 “삼희불낙, 낙지볶음, 낙지비빔밥과 같은 메뉴는 매운 정도의 선택이 가능하니 기호에 따라 즐기시면 된다”며 “모든 메뉴는 포장이 가능하며, 전화 문의를 통한 예약 또한 가능하니 참고 바란다”고 전해왔다.

이어 “광주 상무지구 치평동 낙지 맛집, 회식, 모임, 데이트 장소를 찾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하여 앞으로도 삼희불낙만의 맛을 연구하여 정진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삼희불낙’은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번영로 37 나우빌딩(상무지구 롯데마트 뒤편)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