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한국 경제는 잠재성장률보다 낮은 2.3% 정도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소비자 물가는 지난해보다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경기 침체 속에서 물가가 상승되는 만큼 소비자들은 소위 ‘짠테크’에 관심을 보이며 가계의 고정비용인 통신비를 절약하고자 인터넷결합상품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LG, KT, SK 인터넷결합상품은 인터넷(100메가, 500메가, 1기가)/IPTV/인터넷전화 상품을 구성으로 가입할 경우, 휴대폰과 인터넷 요금을 결합할인으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LG, KT, SK 인터넷가입으로 신규 개통을 인터넷 3년 약정을 기본으로 신청하게 되면,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의 사은품 지급 조건에 해당되어 방문자가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이다.


전국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소비자가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인터넷결합상품 비교 외에도 통신 업계가 알려주지 않는 꿀팁을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해볼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 올레KT,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인터넷가입의 결합할인은 각 통신사별 가입 조건에 따라서 혜택이 달라지므로 통신 3사 요금 설계가 가능한 전문 상담원에게 안내를 받는 것이 가장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이다.


하지만 온라인 상으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허위 과장광고를 하고 있는 곳이 적발되고, 개인 정보를 판매하는 등 불법적인 업체에서 LG KT SK 인터넷설치/신청/변경으로 개통을 받을 시 소비자가 고스란히 피해를 받는 실정이다.


인터넷가입 현금 지급/지원을 안전하게 받기 위해서는 해당 업체 홈페이지 유무와 활성화 정도를 꼼꼼하게 살펴보고 통신 판매업 사전승낙서를 취득한 업체인지 확인해야 한다.


업체의 안정성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으로 신규 추천을 받기 위해서는 통신 3사 지정 온라인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이용해야 현금 사은품 이득과 더불어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다.

 
공식 온라인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의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통신3사 경력을 보유한 통신 전문가에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