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으로 불어오는 찬바람과 추운 날씨에도 바다를 찾는 여행객들이 많다. 시원한 전망과 아름다운 풍경을 지니고 있음은 물론 입맛을 사로잡는 싱싱한 회와 맛 좋은 대게, 각종 해산물이 가득하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주말마다 여행과 맛집을 함께 즐기려는 사람들로 붐비는 지역이 있어 눈길을 끈다. 강원도 강릉이 바로 그 곳이다. 동해의 푸른 바다와 넓게 펼쳐진 해변을 감상할 수 있으며 곳곳마다 다양한 여행코스가 가득하다. 뿐만 아니라 여행의 묘미를 더하는 맛집도 여럿 찾아볼 수 있다.

주말 여행지로 강릉을 찾았다면 경포대 바다의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하며 신선한 회와 대게, 조개구이, 전복회 등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경해 횟집을 추천 한다.

강릉 경해 횟집 매장 앞 수족관에는 각양각색의 해산물이 가득해 눈길을 끈다. 이미 현지인들 사이에서는 경포대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으며 주말이면 전국에서 찾아온 여행객들로 북적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강릉 경포대 횟집 경해횟집은 선주직판으로 운영되며 유통과정의 거품을 빼 저렴한 가격으로 음식을 즐길 수 있음은 물론 매일 아침 조업해 잡아온 해산물을 통해 말 그대로 살아있는 최상급의 싱싱한 해산물을 직접 받아볼 수 있다.

깔끔하고 정갈하게 차려지는 스끼다시 또한 경해횟집의 자랑거리로 문어와 전복, 새우, 멍게 등으로 구성된 해산물 스끼와 과메기, 게살 물회, 게찜, 각종 튀김, 샐러드 등의 메뉴가 한상 가득 차려진다. 여기에 횟집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파스타와 돈가스 등의 이색적인 메뉴도 포함돼 입맛을 자극한다.

다양한 종류의 스끼다시를 즐기다보면 주인장의 솜씨가 발휘된 회가 나온다. 쫄깃하고 찰진 식감과 싱싱한 바다의 맛이 가득하다. 여러 소스와 쌈 채소에 더해 취향 껏 맛볼 수 있으며 회를 즐기고 난 후에는 얼큰한 맛의 매운탕도 맛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