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주 맛집 메뉴로 짬뽕이 꼽힌다면, 강원도 강릉에서는 초당동 순두부가 맛집 메뉴로 유명하다. 강릉 맛집으로 잘 알려진 ‘김우정 초당 짬뽕순두부’에서는 이러한 짬뽕과 초당 순두부를 결합시킨 짬뽕순두부를 주 메뉴로 내세우며 이색 메뉴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모두부, 짬뽕순두부, 짬뽕두부전골 등 두부를 이용하여 만든 다양한 메뉴가 있으나 그중에서도 단연 눈길을 끄는 것은 짬뽕순두부이다. 진하고 얼큰한 짬뽕 국물에 부드러운 순두부가 들어가 고소하면서도 깊은 맛을 내는데, 밥과 함께 나와 푸짐하고 건강한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 인기 메뉴이다.

짬뽕순두부, 짬뽕두부전골 등 짬뽕이라는 단어가 붙은 요리에는 특허 받은 김우정 초당 짬뽕순두부 만의 조리법으로 조리가 된다는 점에서도 주목을 받았다. 중국집의 사천짬뽕 스타일로 국물을 내기 때문에 불맛도 은근하게 난다.

오징어와 홍합, 새우 등 기본적으로 해물이 푸짐하게 들어가고, 식감과 맛을 더하기 위해 다양한 야채도 들어간다. 주문과 동시에 볶기 때문에 그 불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짬뽕에 들어가는 각종 재료들은 그 맛과 향이 일품이고, 그때그때 끓이는 신선함이 국물 맛을 깔끔하게 한다. 불맛도 적절히 나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고, 같이 나오는 무채와 단무지를 함꼐 먹으면 더욱 훌륭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강릉 맛집 ‘김우정 초당 짬뽕순두부’는 강원 강릉시 초당순두부길 114호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