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은 서울 근교 최대의 관광지로 주말이면 많은 여행객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송월동의 동화마을과 월미도, 차이나타운, 송도 센트럴파크 등의 관광 명소는 수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인천의 아름다운 자연경관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인천 강화도는 마니산, 석모도, 갯벌 등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볼거리가 가득한 곳이다. 또 인근 어시장에서 싱싱한 해산물과 자연산 회를 사려는 이들로 항상 붐비며 해안으로 유람선 관광을 즐길 수도 있다.

무엇보다도 인천 강화도는 맛집이 많은 장소로 유명하다. 바로 강화도 선두리 어시장 부근. 서해의 신선한 해산물과 자연산 회를 취급하는 여러 횟집은 저렴함과 푸짐함으로 여행객들의 입맛과 만족을 충족하고 있다.

강화도 선두리 어시장에서 즐거운 식사하기로 정했다면 직접 잡은 해산물과 자연산 회를 판매하는 선주 직판 업체를 추천한다. ‘보광호’는 많은 인원이 먹어도 남을 만큼의 푸짐한 양과 저렴한 가격, 그리고 새로 건축한 편안한 시설을 제공하는 강화도 횟집이다.

이미 KBS, MBC, SBS 방송 3사에서 인천 강화도 맛집으로 소개된 적 있는 ‘보광호’는 주인장부터 자식, 손자까지 3대에 걸쳐 운영하는 횟집으로 매일 잡아 올 린 해산물 요리와 자연산 활어회를 제공하며 그 맛과 품질이 남다르게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겨울철에는 양푼해물탕과 해물조개찜, 꽃게탕 등이 가장 인기다”며 “제대로 된 얼큰한 국물 요리와 싱싱한 제철 해산물 요리를 즐기려면 보광호를 방문하면 된다”고 전했다.

한편, 강화도 횟집 ‘보광호’에 대한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