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양산동 맛집 순두부 별미가 입소문을 타고 있다. 양산동 순두부찌개 맛집의 부드럽고 깔끔한 순두부 요리가 널리 알려지면서 작은 가게로 위치가 찾아오기 힘들지만 미식가들 방문 사례 또한 잦아지고 있다.

광주 북구 양산동 맛집 소재 ‘자루순두부’는 국내에서 보기 드문 순두부 전문 음식점으로 갖가지 순두부 요리를 제공하여 고객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업체 대표는 일본 퓨전 순두부찌개 음식점에서 일을 한 경험을 살려 국내 창업을 결심하게 됐다고 한다. 특히 일본에서 배운 순두부 요리 퓨전 레시피를 그대로 적용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업체는 김치돼지순두부, 오토치순두부, 칼국수순두부, 굴순두부, 카레만두순두부, 우거지순두부, 동태순두부, 버섯순두부, 불고기순두부, 햄순두부 등 매우 다양한 순두부 별미를 선보이고 있다. 토핑 별로 다른 맛과 조합해 총 15가지의 신개념 순두부 요리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업체의 순두부 요리는 기존 순두부찌개에 비해 얼큰하고 국물이 진한 것이 매력 포인트다. 업체가 자체 개발한 육수를 순두부 요리에 적용함으로써 담백함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나타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든 순두부 메뉴는 보통과 매운맛을 각각 선택할 수 있다. 덕분에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 전혀 좋아하지 않는 사람 구분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업체는 갖가지 순두부 요리 외에 포두부 닭보쌈, 포두부 돼지보쌈 등의 메뉴도 선보이고 있다. 해당 메뉴들은 포두부와 쌈무, 상추샐러드, 파절이가 함께 제공된다.

특히 닭보쌈, 돼지보쌈 메뉴는 포두부의 부드러운 맛과 함께 고기의 쫄깃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별미 메뉴로 각광을 받고 있다. 쌈무와 상추샐러드의 아삭한 맛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업체 관계자는 “순두부 요리를 정식 한식당에서만 먹을 수 있다는 개념에서 탈피해 누구에게나, 어디에서나 사랑 받는 음식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합리적인 가격을 바탕으로 순두부 요리가 대중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메뉴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