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이 많기로 유명한 빛고을 광주에서는 열풍이 한창이다. 지역 주민 뿐 아니라 광주를 찾는 관광객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은 광주 광산구 송정동 맛집 ‘빛고을떡갈비’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업체는 한우 숯불 떡갈비와 돼지 숯불 떡갈비 메뉴를 주력으로 선보이고 있다. 떡갈비는 업체 조리장이 직접 고기를 손질하여 조리하는 별미 중의 별미다. 특히 숯불의 은은한 향이 그대로 스며들어 남다른 풍미를 자랑한다.

직접 고기를 손질해 만든 떡갈비답게 씹히는 식감도 매우 우수하다. 지나치게 퍽퍽하지 않은 맛으로 담백하며 육즙이 그대로 느껴지는 것이 특징. 소고기와 돼지로 나뉘어져 있어 취향에 맞는 떡갈비 맛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도 매력 포인트다.

이외에 한우 육회비빔밥, 한우 비빔밥, 비빔냉면, 물냉면 등의 식사 메뉴도 제공하고 있다.

메뉴 주문 시 한꺼번에 제공되는 다양한 밑반찬들도 주목할 부분이다. 갖가지 나물들과 김치는 떡갈비와 뛰어난 조화를 이룬다. 특히 김치의 경우 매일 아침마다 새로이 담궈 높은 신선도를 자랑한다. 밑반찬에 활용되는 각종 채소의 경우 당일 공수를 원칙으로 하고 있어 맛과 퀄리티가 뛰어나다.

특이한 점은 메뉴 주문 시 개운한 등뼈국을 무한리필로 제공한다는 점이다. 입가심에 좋은 등뼈국은 진한 국물 육수의 풍미가 돋보이는 숨겨진 별미로 꼽힌다.

업체의 떡갈비 맛이 점차 입소문을 타면서 KBS 2TV 시사 교양 프로그램 생생정보통에서도 촬영을 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대사관들도 업체를 찾아 한국적인 맛이 떡갈비를 즐기기도 했다.

업체 관계자는 “대통령과 광주시장 등 유명 인사들이 직접 식사를 하고 갈 정도로 광주 떡갈비 맛집으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라며 “MSG를 쓰지 않는 깔끔한 맛 덕분에 떡갈비 고유의 맛이 널리 알려져 타 지역 고객들도 꾸준히 찾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