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을 맞이하고 설 연휴로 고향을 내려가면서 오랜 친구, 가족과 함께 맛집을 찾는 이들이 많다. 올해도 건강하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길 바라며 특별한 식사자리를 갖는 것이다.

강원도 속초 인근도 제철 별미 대게, 홍게, 킹크랩, 랍스터 등 게찜과 각종 해산물, 자연산 회를 저렴하면서도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식도락 장소로 손꼽힌다.

특히, 동명항 인근은 수많은 어선이 드나들며 다양한 해산물과 자연산 회를 살 수 있는 수산시장, 해변으로 길게 늘어서 맛집 등 식도락 명소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항구를 통해 매일 들어오는 해산물의 신선함 가장 큰 특징으로 물량이 많아 더욱 저렴한 것이 이곳만의 장점이다.

속초 동명항의 수많은 맛집 중 ‘미남포차’는 홍게, 대게, 킹크랩, 랍스타 등 게찜을 속초 최저가에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여기에 조개탕, 젓갈, 김치, 전, 마카로니 등을 서비스로 제공하며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최근에는 겨울 제철 대게를 맛보기 위해 많은 이들이 속초를 찾는다. 이곳의 대게는 매일 동명항에서 들어오는 최상급 대게를 선별해 더욱 탄탄하고 쫄깃한 속살이 일품이다. 여기에 고소한 내장에 밥을 볶아 함께 먹을 수 있다.

이외에도 왕새우구이, 홍게회무침, 꼬마무침, 물회, 대게튀김 등 속초의 다양한 해산물 별미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 ‘미남포차’는 깔끔한 객실로 가족 모임과 직장인 회식 장소로 손색없고 신선한 게찜과 해산물로 알찬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