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첫 명절이자 연휴인 설날, 온 가족이 함께 하는 명절인 만큼 특별한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즐거운 한때를 보내도 좋고 가까운 곳으로 특별한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다. 강원도 속초는 가족과 함께 찾기 좋은 여행지로 겨울철 낭만적인 풍경이 함께하는 동해와 일대의 다양한 여행코스, 제철 해산물로 요리한 풍성한 먹거리가 가득하다.

가족과 함께 찾기 좋은 속초 여행코스로는 아바이 마을이 있다. 6·25전쟁 이후 생겨난 마을로 1·4후퇴 때 국군을 따라 피난 온 사람들이 터를 잡고 생활하면서 아바이 마을로 불리게 되었다. 실향민들의 애환이 서린 아바이마을에는 ‘갯배’라 불리는 동력을 쓰지 않는 줄배가 명물로 아바이 마을과 중앙동을 연결시켜주며 여행객들의 특별한 체험코스로도 통하고 있다.

아바이 마을을 지나면 드넓은 해변 백사장을 찾아 볼 수 있다. 하얗게 펼쳐진 모래사장과 푸른 바다가 펼쳐져 있으며 주변으로 속초항과 속초등대의 풍경을 바라볼 수 있다. 멋스러운 풍경에 사진 찍기에도 좋으며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산책하기에도 적절하다.

아바이 마을과 함께 속초 가볼만한곳으로는 동명항이 있다. 고즈넉한 항구 풍경과 주변으로 각종 해산물을 사고 파는 사람들의 분주한 모습을 볼 수 있다. 더불어 동명항 일대로 다양한 맛집이 들어선 것을 볼 수 있는데 특히나 제철 맞은 대게를 찾아 속초 맛집 ‘청정대게’를 방문하는 이들의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청정대게는 속초 최저가로 대게를 판매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대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스끼다시 메뉴로도 인기가 좋다. 심플 코스와 푸짐 코스로 선택해 맛볼 수 있으며 코스에 따라 싱싱한 활어회와 물회 등의 서비스 메뉴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속초 동명항 맛집 청정대게에서는 깊고 진한 맛의 게 내장에 비벼먹는 게딱지 밥을 맛볼 수 있으며 전복과 문어, 대게가 들어간 얼큰한 전문대 라면도 맛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속초 청정대게에서는 넓고 전망 좋은 객실을 통해 설 연휴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손색없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