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날 주말을 이용해 여행지로 맛집 탐방을 나서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천혜의 자연경관과 더불어 지역 특유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여행지가 여행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중 동해안에 위치한 강릉은 영화박물관, 시간박물관, 오죽헌, 초당두부마을 등 다양한 관광 명소가 있어 사계절 내내 여행객들의 발길로 들끓는 장소다. 2월에는 강릉신날레, 강릉 겨울 퍼포먼스 페스티벌과 같은 행사도 진행하여 더욱 다채로운 볼거리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다채로운 볼거리가 있듯, 지역의 특산물을 내세운 음식점도 찾아볼 수 있다. 초당두부마을에 위치한 ‘김우정 초당 짬뽕순두부’는 강릉의 특산물인 초당순두부와 이를 사용한 음식을 선보이고 있어 여행객들이 들르는 필수 여행 코스에 꼽힌다.

강릉 맛집 ‘김우정 초당 짬뽕순두부’에서는 모두부, 짬뽕순두부, 짬뽕두부전골과 같이 초당순두부를 메인으로 둔 음식을 맛볼 수 있는데, 이 집은 특허 받은 조리법으로 요리를 조리하고 있다는 점에서 특히 화제가 되었다.

짬뽕순두부, 해물짬뽕순두부, 짬뽕두부전골이 특허 받은 조리법을 이용하여 만드는 메뉴로, 음식 특허 특성상 맛과 영양, 조화 세 가지를 두루 갖춘 음식이기도 하다. 주문이 들어가는 즉시 볶아주기 때문에 중국 정통식 불맛이 나는 국물을 맛볼 수 있는데, 얼큰하고 깔끔한 맛이 나 이 또한 일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본적으로 오징어, 홍합 등의 해물과 다채로운 야채가 가득하고, 순두부가 들어가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난다. 중국집에서 만드는 삼선짬뽕과 같은 방식으로 만들기 때문에 불맛이 깔끔하여 겨울철 국물 요리로도 제격이다. 여기에 함께 나오는 단무지와 무채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강릉 짬뽕순두부 맛집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김우정 초당 짬뽕순두부’는 강원 강릉시 초당순두부길 114호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