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대명절이자 황금 연휴인 설을 맞아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바다와 산, 온천 등 다양한 관광지가 즐비하는 가운데,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는 자연 경관도 구경하며 유명 맛집에 방문하여 식도락을 즐기는, 이른바 맛집 탐방이 유행으로 번지고 있다.

속초는 운치 있는 겨울 바다를 만날 수 있는 해수욕장이나 눈부신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는 인근 설악산 등으로 전국에서 손꼽히는 관광 명소이다. 또한 인근에 자리하고 있는 바다로 인하여 신선한 해물을 맛볼 수 있는 맛집이 즐비하고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속초 맛집 ‘훈활어’는 25년간 주방장을 해온 오랜 경력의 요리사가 운영하는 횟집으로, 다양한 해산물을 푸짐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또한 속초 횟집 중 유일하게 생와사비를 사용하는 것으로도 유명하여 관광객들은 물론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인기 횟집이기도 하다.
또한 제철에 나오는 회를 사용하여 신선한 상태의 회를 맛볼 수 있고, 스끼다시로 제공되는 회도 양이 푸짐하다. 제철 활어로 구성되어 있는 이 회는 계절별로 구성이 조금씩 달라지며, 그릇 한 곳에 예쁘게 담아 내놓아 고객들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다.

물회는 과일을 넣은 육수로 새콤달콤하면서도 칼칼한 맛이 일품이며, 서비스로 나오는 매운탕 역시 얼큰하고 진한 맛이 우러나와 마무리 요리로 제격이다. 이처럼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해산물을 푸짐하게 맛볼 수 있어 속초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가성비 훌륭한 횟집으로 소문이 자자하다.

‘훈활어’ 관계자는 “제철 해산물로 상을 차려, 해산물 특유의 건강하고 싱싱한 맛을 보여드리고자 하고 있다”며 “어떤 메뉴를 주문하더라도 양을 푸짐하게 드리고 있으나 어떤 것을 시킬지 고민 되신다면, 가장 인기 세트인 회·대게 세트를 추천드린다”고 전해왔다.

이어 “물회만 드시더라도 픽업이 가능하니, 픽업서비스 부담 없이 이용하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속초 맛집 ‘훈활어’는 강원 속초시 조양동 1531-10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