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강력하게 찾아든 한파가 지속되고 있더, 이에 따라 맵고 뜨거운 국물 요리를 찾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났다. 일반적으로 김치찌개, 된장찌개와 같은 요리를 떠올리기 마련이나, 최근에는 이색적인 메뉴를 찾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다.

맛집이 모여 있는 장소로 유명한 고잔동, 단원구, 한양대 맛집들 사이에서도 위와 같은 경향이 나타났다. 그중에서도 양푼에 매콤한 갈비찜이라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로 올겨울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매운갈비찜 전문점 ‘24시 양푼왕갈비’는 이미 그 열기로 뜨겁다. 특히 주 메뉴인 매운갈비찜은 매운 맛을 단계에 따라 조절할 수 있어 연령에 관계없이 모두가 즐기는 인기 메뉴이다.

안산 이동 맛집 ‘24시 양푼왕갈비’의 갈비찜은 부드러운 갈비살에 큼직하게 잘린 야채들이 듬뿍 들어가 식감이 좋고, 여기에 매콤한 양념이 입맛을 돋우는 음식이다. 맵기의 정도는 조절이 가능하며 특히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다. 매운맛은 3단계로 조정이 가능하며 보통 중간 맛을 가장 선호하지만, 요즘 같은 날씨엔 매운 맛을 고르는 고객들이 많다고 한다.

건물에 1층과 2층이 모두 가게이기 때문에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다. 최대 60명까지 한번에 앉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있다. 메뉴도 매운갈비찜 외 갈비탕, 치즈계란말이, 닭발 등이 있어 다양한 메뉴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는 이점이 따른다.

같이 나오는 파김치와 콩나물국은 집밥을 연상시켜 정겨움을 느낄 수 있다. 치즈계란말이에는 치즈가 듬뿍 들어가 매운맛을 중화하기 때문에, 많은 고객들이 매운갈비찜과 함께 시키는 가장 인기 있는 메뉴 중 하나라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경기도 맛집 24시 양푼왕갈비의 관계자는 “자작한 국물에 라면사리도 추가할 수 있으며, 다 먹은 뒤에는 볶음밥까지 비벼 먹을 수 있어 색다른 별미로 즐길 수 있다”며 “매운갈비찜맛집, 경기도 안산 맛집, 한양대 맛집을 찾는 고객들을 위하여 연구에 정진하고 있다. 앞으로 더욱 깊은 맛으로 찾아 뵙겠다”고 말했다.

고잔동 맛집, 한양대 맛집으로 불리는 매운갈비찜맛집 ‘24시 양푼왕갈비’는 항시 문의 전화를 받고 있어, 이를 통해 방문 예약 및 상세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