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엄선된 알짜 정보만을 전하는 jtbc의 생활정보 프로그램 ‘알짜왕’에서 비염에 관한 내용을 다루며 ‘코비스탑’이 소개됐다.

해마다 환자 수가 약 3.2%씩 증가하는 알레르기성 비염은 많은 현대인이 가지고 있는 질병으로 비후성 비염과 축농증, 코 기능 장애를 불러오는 비중격 만곡증까지, 만성으로 치닫는 경우가 적지 않다고 설명했는데 특히 요즘 같은 겨울 날씨에는 추운 바깥 날씨와 건조한 실내 환경으로 인한 온도차, 습도차로 비염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밖에 없어 비염 개선을 위한 여러 가지 방법들과 의견들을 공유했다.

그 중 비염달인이 소개하는 생활 속 알짜 TIP의 하나로 ‘코비스탑’이 등장했다.

평소 시도 때도 없는 발작성 재채기뿐 아니라 콧물과 코 막힘, 두통을 동반하는 비염 증상으로 고민이 많은 실제 사례자가 직접 경험한 본인만의 팁을 공개했는데 첫 번째로는 젖은 빨래를 걸어두어 실내 습도를 조절하고 두 번째로는 천연 가습기에 비염에 좋다는 유칼립투스 오일을 뿌린다고, 또 세 번째는 콧속 분비물이나 항원을 씻어내는 비강 세척으로 관리한다고 전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공개된 방법이 바로 꾸준한 ‘코비스탑’ 의료기기 사용. 집에서 편안하게 헤드폰으로 음악을 감상하면서 레이저 조사기를 코끝에 꽂아 사용했더니 비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었다면서 특히 무언가를 들고 다닐 필요 없이 자유로운 양손으로 집안일도 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하다고 말했다.


또 쉬기도 할 겸 명상도 함께 하면 비염뿐만 아니라 정신건강에도 좋다고 극찬했는데, 이렇게 충전식 전원 공급으로 휴대가 가능하고 제품 한 개로 가족 여러 명이 함께 사용 가능해 가성비 좋은 ‘코비스탑’은 국내 대학병원을 통해 효과에 대한 임상을 모두 거치고 식품의약안전처에서 의료기기 허가[제 허 13-1954호]를 받은 제품이다.

하루 20분, 저출력 레이저 출력기를 코 속 점막에 조사하여 비염 증상 완화를 돕는 ‘코비스탑’. 제품 문의는 홈페이지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