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 주안3동 소재 ‘백년짬뽕천년만두’는 맛과 서비스, 그리고 위생까지 두루 고객 만족을 실천하는 인하대학교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중식당이란 고정적 이미지에서 탈피하여 신개념 인천 짬뽕 전문점으로서의 지평을 열어 가고 있는 것이다.

업체는 짜장, 짬뽕, 볶음밥, 탕수육 등 기존 차이니즈 레스토랑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눈에 띄는 점은 백년짬뽕이란 특별 메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는 점이다.

백년짬뽕은 인천 개화기 시절부터 지금까지 먹어 온 짬뽕 본연의 모습을 그대로 살린 메뉴다. 푸짐한 해산물 재료와 채소, 쫄깃한 면발, 얼큰한 국물이 어우러지면서 타 중식당 짬뽕 맛과는 확연히 다른 퀄리티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백년짬뽕 맛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국물이다. 특제 육수와 각종 재료를 우려낸 맛이 찰떡 궁합을 이루고 있는 것이다. 특히 적당히 매우면서도 재료들의 풍미가 가득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업체명에서 알 수 있듯이 또 다른 별미로 만두를 꼽을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메뉴는 바로 부추만두다. 만두피 안에 가득 들어 있는 부추의 아삭한 식감이 매력 포인트. 여기에 만두 속 고기 육즙이 그대로 담겨 있어 만두 특유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깔끔하게 정돈된 매장 내부와 세련되고 아늑한 인테리어도 눈여겨 볼 요소다. 특히 넓은 매장 내부 덕분에 인천 회식 장소, 모임 장소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기업 단체 회식 뿐 아니라 연말 송년회 장소로도 제격인 모습을 보여준다.

업체가 중요하게 여기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요리의 퀄리티와 위생이다. 당일 공수한 재료만을 취급하기 때문에 요리마다 신선도가 살아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위생 관리에도 철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고객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맛도 중요하지만 위생 관리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어 내 가족에게도 떳떳하게 먹일 수 있는 음식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10년 이상의 운영 경력을 갖춘 전통 중식당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있는 만큼 퀄리티 높은 음식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