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천안교육가족 여러분! 2017년,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교육가족 여러분 모두에게 희망과 축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천안교육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지원을 베풀어 주신 천안교육가족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사랑하는 교육가족 여러분! 오늘날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등으로 대표되는 ‘제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의 교육은 어떻게 변화해야 할까를 함께 고민하고 천안의 학생들을 창의융합형인재로 양성하기 위하여 우리의 경쟁력을 모아야 할 중요한 시기입니다.

올해 천안교육의 주요 정책은 세계 시민 의식 함양, 학생의 성장을 돕는 교육과정 운영, 꿈과 끼를 계발하는 진로교육, 행복을 가꾸는 체육·예술교육을 통해 참학력을 갖춘 미래인재 육성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고른 교육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교육복지 우선 지원사업을 강화하고 학교급식센터의 안정적 운영, 농촌 작은 학교 지원, 인권친화적 특수교육 운영을 통해 출발선이 평등한 교육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인성교육, 사제동행 스포츠축제와 신설학교 개교 및 학생 친화적 교육환경 조성을 통해 인권이 존중되는 안전한 학교를 조성하고 공정한 인사제도, 효율적이고 투명한 재정운영, 소통과 공감의 교육행정을 통해 청렴하고 공정한 열린 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올해는 배움중심 수업혁신을 정착시키는 한 해로 삼고자 합니다. 학생들이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행복한 교실이 행복사회로 가기 위한 주춧돌이 될 것입니다. 교사들은 수업성찰과 나눔을 통해 전문가로서 성장할 것입니다. 지역사회와 학부모는 교육협력공동체로서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함께 지원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천안의 모든 교육현장이 ‘행복한 학교 꿈이 있는 천안교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17년 정유년 새해를 맞아 교육가족 모두의 가정에 소망하는 일이 이뤄지기를 기대하며 인사를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