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천안시민 여러분! 새해 계획은 잘 세우셨습니까? 이제 희망찬 2017년, 정유년 새해 밝았습니다.

올해는 붉은 닭의 해라고 합니다. 닭은 우리 인간과 매우 친숙한 동물로 어둠이 끝나가고 밝은 빛이 오고 있음을 알려주어 만물을 깨어나게 만듭니다.

우리 천안시가 2017년 새해에는 붉은 닭의 기운을 받아 더욱 힘차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해는 개인의 삶이나 국가적으로 매우 어려운 시기였습니다. 그러나 위대한 시민의 힘으로 국가적 어려움을 오히려 승화시켜 전 세계가 놀라는 시민혁명을 만들었고 2016년을 역사적인 한 해로 기억되도록 만들었습니다.

사랑하는 천안 시민여러분! 천안시의회는 천안시민 여러분을 대신하여 일하는 시민의 대의기관이며 의결기관으로 막중한 책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민으로부터 부여받은 권한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바르게 행사하여 천안시 모두가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한 공동체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의회는 작년부터 꾸준하게 시민의 목소리에 겸허하게 듣고 청렴성과 전문성을 강화하는 의회의 투명성을 높여 왔으며 시민과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와 시스템을 정비하여 왔습니다.

앞으로 천안시의회는 ‘시민의 눈과 귀가 되어 살아 있는 천안시의회’라는 슬로건 아래에서 ‘선도적인 의회, 혁신적인 의회, 가치있는 의회, 윤리적인 의회’라는 의정목표를 세우고 꾸준히 실천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사랑하는 천안 시민여러분! 시민이 없는 의회는 있을 수 없습니다. 2017년에도 시민여러분의 변함없는 의회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2017년 정유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라며 시민 여러분 각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