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천안시민 여러분! 꿈과 희망이 가득한 2017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시민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것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올해는 대외적으로 보호무역 강화, 자국 우선주의 그리고 국내적으로는 고용의 부진과 양극화, 청년실업, 저출산 및 고령화 등으로 많은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는 지혜와 용기가 있습니다. ‘2030 천안시 장기발전계획’을 수립하여 우리시의 새로운 비전과 미래상을 제시하고 또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종합적인 발전 전략을 마련하겠습니다.

올해는 ‘더 큰 도약, 더 알찬 성장’을 목표로 힘차게 달려 나가겠습니다. ‘천안 LG생활건강 퓨처일반산업단지’ 본격 추진, 제5산업단지 확장, 북부 BIT산업단지 조성, 중대형 이차전지 시험인증센터, 천안 SB플라자, 도시첨단 산업단지, 웰니스스파 임상지원센터 등을 건립하고 주한미군 평택이전 대비와 중소기업 및 사회적 경제기업을 육성하는 등 신성장 동력 창출로 천안의 미래를 준비하겠습니다.

동남구청사 부지 도시재생 사업과 함께 다양한 도시 재생 선도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문화, 예술, 청년창업 등 원도심의 르네상스를 열고 천안 삼거리 공원 테마형 랜드마크 조성, 업성저수지 친수․여가 활동 공간, 도심 녹지대 조성 등으로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도시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의 실크로드로 국토의 균형발전에 기여할 ‘중부권 동서 횡단철도’ 건설과 서울~세종, 천안~당진, 천안~평택 간 고속도로,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사업 등 광역 교통체계를 구축하고 직산사거리 입체화 및 직산~부성간의 도로 확장, 종합운동장사거리 입체화, 천안서북~성거간 연결도로 건설, 시내버스 노선 개편, 두정역 북부개찰구 신설, 자전거 도로 정비 등으로 100만 도시에 걸맞은 도시 인프라를 구축하겠습니다.

FIFA U-20 월드컵코리아 2017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우리시의 위상과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충남 콘텐츠 코리아랩, 충남 음악 창작소, 중앙거리 활성화, 원도심 아트 디스트릭트, 북부 및 남부스포츠센터, 청수도서관 건립, 맞춤형 인재육성지원, 평생교육기능 강화 등으로 사람중심의 품격 높은 문화·체육·교육도시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2017년을‘지방채 ZERO 원년의 해’로 정해 지방채무 전액을 상환하고 아울러 부단한 자기혁신과 성찰로 시민이 주인이 되는 열린 시정을 구현하겠습니다.

존경하는 65만 천안시민 여러분 ! 누구나 살고 싶은 건강한 도시 천안, 시민중심의 행복한 천안을 실현하기 위해 저와 2천여 공직자는 정성과 진심을 담은 혼신의 노력을 다하여 ‘천안’이어서 행복하고 ‘천안시민’이어서 자랑스러운 ‘천안의 가치’를 실현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